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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따른 무역투자 플랫폼 전환 나서

코트라.

KOTRA(코트라)가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무역투자 플랫폼으로 전환에 나선다.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에서 디지털 기반의 업무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또 러·우 전쟁과 미·중 통상분쟁이 IPEF(인태경제 협력프레임워크)로 확대되고, 기존 세계화 추세가 블록화, 경제가치 동맹 형태로 전환됨에 따라 수출입 비중이 높은 국내 업계의 글로벌 공급망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창립 60주년(6월 21일)을 맞는 코트라는 디지털 전환(DX),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양방향 무역 지원을 위해 조직을 정비하고, 6월에 신(新)비전 및 고객중심 경영 선포와 함께 맞춤형 사업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6월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서울푸드 2022' 전시회가 그 시작을 알린다. 전 세계 30개국에서 962개사와 총 3만명이 참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맞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의 행사가 개최된다. 참관객이 빅데이터 플랫폼 '트라이빅(TriBIG)', 디지털 무역 콘텐츠를 제작하는 케이스튜디오(K-Studio) 등 코트라의 디지털 수출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체험관이 마련되고, 아카이브(Archive) 기획전시관에는 코트라와 서울푸드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참여형 공간도 운영된다.

 

6월 14일부터 15일까지는 세계시장에서 위상이 높아진 K-Lifestyle과 K-Contents의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해 소비재·서비스 분야 국내기업 1000여 개사와 해외 바이어 500여 개사가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하는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대전'이 개최된다.

 

특히 VR·AR·메타버스 등 미래 유망 분야의 국내외 기업 100개사가 최고 수준의 미래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 시대의 소비재 트렌드와 OTT(Over the top: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제공) 생태계,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트렌드 설명회도 함께 개최된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경제안보 측면의 공급망 재편 대응과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은 글로벌 무역 경쟁력의 핵심이슈"라며 "창립 60주년을 맞아 우리 기업들이 변화와 도전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조직과 사업을 전환해 향후 새로운 60년을 준비하는 국가의 무역투자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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