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7일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니로EV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니로 EV는 1회 충전 주행거리 401㎞에 달하는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높은 실내 거주성과 고급 편의사양,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갖췄다. 또 하이테크하고 유니크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등을 통해 기아의 대표적인 친환경 차량으로 거듭났다.
특히 기아는 이번 니로EV 출시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니로EV 체험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도 오픈했다. 니로EV 체험공간이 마련되는 가상세계인 기아 에코 빌리지는 인간과 동물이 교감해 친환경 에너지를 충전하는 '친환경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해변·에너지 센터·캠핑장 등 총 4가지 공간으로 꾸려졌다.
참가자들은 기아 NFT 센터에서 기아 EV NFT 작품을 관람하고 딜리버리, 발리볼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니로 EV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에너지 센터에서 즐기는 스피드 게임은 니로EV를 타고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경주하며 코인을 획득하는 레이싱 게임이다. 니로EV의 401㎞ 항속거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기아는 참가자들이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니로EV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펫, 나만의 캠핑장을 꾸밀 수 있는 캠핑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딜리버리 게임으로 주간 배달 순위를 겨루는 '찾아라 배달왕', 댄스 게임 정확도로 획득한 점수를 견주는 '신나는 댄스배틀' 등 게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기아 에코 빌리지에 전시된 니로 EV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캠핑존에서 캠핑장을 꾸미고 SNS에 공유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에코 빌리지는 MZ세대에게 친숙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니로EV의 상품성을 재밌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신차 체험 공간"이라며 "기아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향후 전기차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는 한편 온,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함으로써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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