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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판매량 10만대 돌파…하루 320대 이상 판매

지난7월 출시된 비스포크 큐커 판매량이 지난달 말까지 1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가 10민대 판매를 넘어섰다. 4개 조리기기를 합친 편리함에 '마이 큐커 플랜'으로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추는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파트너사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7월 출시된 큐커 판매량이 지난달 말까지 10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하루에 320대 이상 판매된 셈이다.

 

큐커는 전자레인지ㆍ그릴ㆍ에어프라이어ㆍ토스터 기능을 모두 구현한 '4-in-1' 조리기기다.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폰의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 설정되는 '스캔쿡' 등의 편리한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큐커가 밀키트ㆍ간편식 전문 업체, 유명 레스토랑과 호텔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수준 높은 집밥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드는데 기여한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30~40대 소비자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중심으로 호응이 높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삼성카드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인 '삼성카드 마이 큐커 플랜'이 소비자들의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추면서 대중화를 이끌었다. 마이 큐커 플랜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매달 일정 금액 이상의 식재료를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비스포크 큐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단품 구매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전국민 전자레인지 교체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일 평균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 수는 올해 캠페인 시작 전과 비교해 약 3배 늘었다. 이에 따라 마이 큐커 플랜 가입 고객 대상으로 22만원 상당의 hy의 온라인 쇼핑몰인 프레딧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큐커 1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파트너도 확대했다. 이달 초 롯데푸드ㆍ설로인ㆍ동원홈푸드 미트큐ㆍ예술소ㆍ삼진어묵등 5개 업체가 추가로 참여해 현재 총 18개 업체와 협업 중이다. 앞으로도 협업 대상 업체와 전용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로 조리 가능한 식품들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이 품격 있는 집밥을 더욱 다양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비스포크 큐커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를 확장해 더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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