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는 비타민 함유 점안액 브랜드 '아이미루'가 팬데믹 시기 동안 최대 20%대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직간접 영향 외 장기간의 마스크 착용과 실내 생활, 전자기기 과다 사용 등으로 눈의 불편감을 느끼고 점안액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국제학술지 '안과 시력 연구 저널'(J. Ophthalmic Vis. Res.)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8219명) 중 11%(932명)에게서 ▲안구건조 및 이물감 ▲충혈 ▲가려움 등 안구 관련 증상이 나타났으며, 이들 중 89%가 결막염을 앓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온코리아가 '아이미루'를 유통하는 전국 약국의 매출 정보(IMS DB)를 토대로 추출한 통계치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정점에 달하던 지난해 1~3분기 아이미루 점안액 제품들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비타민A(330IU/ml)를 함유한 '아이미루 40EX GOLD'가 20%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고 '아이미루 40EX'도 13% 가까이 매출이 늘었다. 2021년 2분기에 출시된 '아이미루 40EX 마일드' 또한 꾸준히 인기를 얻었고 수시로 점안 가능한 인공눈물 제품 '아이미루 콘택트퓨어'도 안정적인 판매고를 올렸다.
한편 아이미루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을 앓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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