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도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에 동참한다.
삼성전자는 13일부터 비스포크 냉장고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통합 가전 솔루션으로, 인공지능 기반으로 모든 가전 제품을 사용자에 맞춰준다. 지난 2월 쿠킹ㆍ에어 케어ㆍ펫 케어ㆍ클로딩 케어ㆍ에너지ㆍ홈 케어 등 6개 카테고리로 시작한 바 있다.
우선 와인 냉장고에 적용됐던 쿠킹 카테고리 '소믈리에앳홈' 기능이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로 확대된다. 스마트폰으로 와인 라벨을 촬영해 원하는 정보를 기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보유하고 있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요리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광학 문자 판독(OCR) 기술을 적용했다. 7만건 이상 데이터베이스로 기본 정보뿐 아니라 알콜 도수와 바디감, 산미와 타닌 정보 등도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 싱스 쿠킹에서 '와인 페어링'과 '미트 러버 레시피'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삼성 TV 플러스' 시청 뿐 아니라 홈 IoT 허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된다. 동글을 활용하면 지그비 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조명과 스위치 등 다양한 스위치와 센서도 함께 제어 가능하다.
'빅스비'로 삼성 TV 플러스도 실행할 수 있게 된다.7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서다. 냉장고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TV를 시청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기존 냉장고를 가진 소비자들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