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11일 통영서울병원과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섬마을 이동병원 '온정닥터' 사업을 한산면 용호도 용초마을에서 올해 처음 운영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온정닥터사업은 통영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하나로 의료취약지역인 도서지역, 이 가운데서도 부속섬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방문진료와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해 의료 접근성과 건강 수준을 높이고자는 하는 사업이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통영시 노인장애인복지과, 통영서울병원 의료진(11명),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 종사자(15명)은 처음 진행하는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진료와 치료, 건강프로그램에 필요한 장비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통영서울병원 의료진은 진료와 의료상담, 물리치료, 의료품 지급 등 의료서비스를, 통영노인통합지원센터 종사자는 네일아트, 꽃화분 만들기, 다과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다비치안경 통영점은 온정닥터사업을 위해 돋보기안경 50개를 후원해 진료를 받고 가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앞으로 꾸준히 후원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귀가하는 어르신들은 "힘들게 섬까지 찾아와서 진료해주는 것도 고마운데, 선물이랑 음식까지 챙겨줘서 너무 고맙다"며 사업진행인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함께 자리한 최창진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즐겁게 귀가하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며 "섬마을 이동병원 온정닥터사업 다음 일정은 8월 말로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잘 준비해서 섬마을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