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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국내에도 배터리 전동화 모델 UX 300e…NX 2세대도 PHEV로

(왼쪽부터)렉서스 NX350h, NX 450h+, UX 300e /렉서스코리아

렉서스가 국내에도 전동화 전략을 본격화했다.

 

렉서스코리아는 15일 NX 450h+와 NX350h, UX300e를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전동화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 일환으로, 국내에는 처음 출시하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와 완전 전기차(BEV)다. 이미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이 98%에 달하는 상황, PHEV와 BEV로 라인업을 확대하며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소비자 선택권을 넓힌다는 복안이다.

 

2세대 NX는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새로운 GA-K 플랫폼으로 더 가볍고 강하면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E-Four 시스템으로 안정성도 강화했다. 2.5L 4기통 엔진에 PHEV 모델은 전기모터를 추가해 최고출력 307마력을 낼 수 있다.EV모드만으로 56km를 달릴 수 있어 국내 하루 평균 주행 거리인 40km를 상회했다.

 

특히 NX 450h+는 LG전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렉서스 커넥트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유플러스 드라이브' 기반으로 모바일 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전사양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후면 새로운 레터링 로고도 특별한 부분이다.그 밖에 U자형 패턴의 스핀들 그릴과 실내 조명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도 더했다.

 

UX300e는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로,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그대로 BEV에 녹여냈다. GA-C 플랫폼에 쇼크업쇼바와 프론트 서스펜션 기어박스 추가 브레이스 등으로 특별한 가속감과 승차감을 구현했고, 하이브리드보다 41L나 넓은 305L 트렁크 공간도 갖췄다. 소음도 최소화했다. 주행거리는 최대 233km다.

 

가격은 NX 350h가 6500만~7440만원, NX 450h+가 7100만~7800만원, UX300e가 5490만원이다.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신형 NX와 UX 300e 동시 출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선택지를 통해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면서 탄소중립에도 더욱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이라며, "고객 여러분의 상황과 환경에 따른 가장 현실적이며 적합한 탄소중립 전략 수립에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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