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이마트24x검은사막, 팝업스토어 열자 1만4000명 몰렸다

이마트24 x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24BLACK에 입장하기 위해 줄선 모습. /이마트24

이마트24 X 검은사막이 손잡고 운영중인 팝업스토어 '24BLACK'이 운영기간 2주 동안 누적 방문객 수 1만 4000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주말에는 하루 최대 1800여명까지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 후 이틀간 600~700여명을 기록했던 방문자수는 첫째 주말 1300명을 돌파한 후 게임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비가 오지 않는 평일 900명 이상 방문했고, 주말에는 1800여명을 기록했다.

 

방문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해당 매장 매출은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배(101%)나 증가했다.

 

팝업스토어와 함께 검은사막과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4BLACK를 비롯해 전국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검은사막 협업 상품은 ▲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 ▲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등 총 8종(검은커피 1종은 출시 예정)으로,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블랙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상품과 패키지를 기획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24BLACK는 이마트24와 MMORPG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손잡고 삼청동(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에 선보인 팝업스토어로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