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롯데백화점, 명품 더블적립에 맞춤 제작까지…프리미엄 웨딩인기↑

롯데백화점 본점 휴고보스 매장에서 예비 신혼부부가 예복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웨딩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7월 1일부터 10일까지 프리미엄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롯데웨딩멤버스'의 신규 회원 수는 올해 1~5월 전년 동기간 대비 20% 가량 신장한데 이어, 같은 기간 1인당 구매금액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또 전체 구매 금액 중 명품 부티크 및 주얼리 등 럭셔리 상품군을 구매한 비중도 전년보다 10%p 늘어나 전체의 절반을 넘겼을 정도로 프리미엄 예물 및 혼수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Falling in Premium Wedding Fair(프리미엄 웨딩 페어에 빠지다)'를 테마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롯데웨딩멤버스 회원들이 호응이 같은 큰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에 구찌,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부터 카인드스페이스, 베르판 등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이 새롭게 참여한다.

 

세상에 하나뿐인 예복을 위한 MTM(Made to Measure) 서비스 등 예비 신혼부부들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코로나 시기를 겪으며 대여보다는 맞춤 예복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갤럭시', '캠브리지', '킨록앤더슨' 등에서는 원단부터 컬러, 세부 디자인 등 나만을 위한 맞춤 정장을 제작해주는 MTM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별 최대 10~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롯데백화점 LIVE 채널은 30일과 7월 1일 이틀에 걸쳐 LG전자, 에이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혼수 및 예물로 인기있는 프리미엄 상품들을 엄선해 소개하고 특별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