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엔터테이너 활동 홍보를 위한 캠페인 사업 등을 공동 지원한다.
'루시'는 초록뱀미디어 아티스트로, 광고·드라마·방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근 기술 적용으로 실제 사람 같은 목소리까지 보유하게 돼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가 방영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드라마에 직접 출연한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1년 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한 가상 인간이다. 지난해 2월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해 현재 약 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지난달 뷰티 예능 공동 제작에 이어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가상모델 '루시'를 초록뱀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기업들이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는 등 올해 버추얼 휴먼 시장은 17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버추얼 휴먼 시장 성장세에 '루시'가 화제가 되며 국내 유명 콘텐츠 제작사 소속 아티스트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며 "지난해 당사의 직접 투자로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해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향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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