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30일, 전시컨벤션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2022 킨텍스 대학생 전시회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대한민국 MICE 인재 육성과 신규 전시회 개발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대상은 국내 소재의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졸업예정자로 한정된다. 접수 기간은 7월 29일(금)까지이며 개인 또는 팀(1팀당 최대 4명)으로 참여할 수 있고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 또는 킨텍스가 제시하는 키워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제시 키워드 선택 시 가점이 적용된다. 킨텍스 제시 키워드는 △미래산업(양자공학, 첨단제조 등)과 △지속 가능한 미래(ESG마케팅, 친환경 에너지, 탄소중립 등), △문화콘텐츠(음악, 영화, 지적재산권 등), △일상 프리미엄(레저 및 취미활동 고급화, 일상 품목의 명품화 등)이며, 킨텍스가 위치한 고양시 특화산업(방송영상분야, 드론분야, 화훼산업)과 관련한 전시회 기획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만의 무한한 상상력과 도전의식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창의성, 독창성, 혁신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은 대상(상금 300만원) 등 총 6개 팀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킨텍스 대학생 인턴사원 채용 기회와 함께 응모작 정식 사업화 진행 시 라이센스 계약 협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킨텍스 박종근 사업부사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MICE 인재들이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와 함께 혁신적인 전시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전시회 기획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독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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