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AS 품질 전 부문 1위를 석권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30일 한국표준협회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과 휴대전화, 컴퓨터 AS 품질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에도 전 부문 1위에 올랐다. 전자제품 AS 조사를 시작한 이후 컴퓨터는 21년, 휴대전화 19년 연속으로, 가전도 누적 19회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부문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소비자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CS 패널단'을 운영하고, 에어컨 사점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플러스점검 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도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20년 넘도록 신뢰를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여 기대하시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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