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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서 10팀 선발

대상 1팀에 1000만원등 총 5500만원 상금

 

공영홈쇼핑은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조성호 대표(왼쪽 7번째)가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을 열었다.

 

5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공공판로확대 및 공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전국 중소기업, 벤처,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는 공익사업팀을 신설했다.

 

아울러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공영홈쇼핑 첫 공모전인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지난 5월2일부터 22일까지 접수를 받은 공모전은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자격심사, 2차 전문가 평가, 3차 오프라인 프리젠테이션(PT) 등 세 차례의 평가를 거쳤다.

 

이 가운데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9명 등 총 10명을 선발했다. 대상은 '곤드레비벼요 시리즈 4종'을 기획한 산채만 주식회사의 박상미 대표가 수상했다.

 

이밖에도 쿼드비 최용석 대표의 '초유단백질 분말', 주식회사 보틀웍스 김미경 대표의 '마시는 차 정기구독 상품' 등 9명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에게는 대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 등 총 55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갔다.

 

공영홈쇼핑은 향후 10개 수상작에 대해 TV홈쇼핑에서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상품화 코칭뿐만 아니라 방송영상물제작 예산지원, 판매수수료 전액을 무료 방송으로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공영홈쇼핑이 주최한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혁신제품으로 응모해주신 많은 청년기업, 벤처·스타트 기업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특허를 획득하고 기술개발연구에 매진해온 수상자들의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TV홈쇼핑 런칭 및 시장히트상품 육성 강화를 위한 원스톱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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