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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고객 민원 처리율 '94.3%'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문의 유형. /빗썸코리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지난해 10월부터 통합 오픈한 고객지원센터가 올 상반기 민원 처리율이 94.3%에 달했다고 5일 밝혔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접수된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으로 집계됐으며, 민원 처리율은 약 31만건인 94.3%에 달했다. 고객지원센터는 고객문의 유형을 100여개로 구분해 세밀하게 대응하고 있다는 것이 빗썸 측의 설명이다.

 

올 상반기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KYC(고객확인제도)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았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15.3%)이 그 뒤를 이었다. 또 로그인(12.4%), 입금(9.4%), 고객확인등록(8.2%) 순으로 나타났다. 빗썸은 "고객지원센터는 고객응대의 높은 효율성을 위해 시간대별 인력을 탄력적으로 배치하고 있다"라며 "매달 사내교육과 실무회의를 통해 예측 가능한 이슈에 대하여 유형별 교육 등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가상자산 거래 특성을 고려해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연중무휴의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대면상담, 온라인을 통한 일대일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빗썸은 안전한 고객자산 보호를 위해 월렛 정책을 수립하고 입출금 관리, 오입금 처리 등의 업무와 보이스피싱이나 계정 탈취 등으로 인한 이상거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고객지원센터는 빗썸 고객뿐만 아니라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방문해 가상자산에 대해 편하게 묻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이며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더욱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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