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K-뷰티 트렌드를 주도할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수백만의 팔로어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가 총 집결하는 트레이드 쇼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를 10월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이달 22일까지 참가 기업 200개사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는 우수한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B2B(기업 간 거래) 및 B2C(기업·소비자 거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시는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매칭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이끌어낸다는 목표다.
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인 '서울뷰티위크'와 트레이드 쇼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서울뷰티위크'는 K-뷰티·패션 문화와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
행사에서는 뷰티·코스메틱을 제조·유통하는 국내기업 200개사와 SBA가 초청한 300여개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와 중국·아세안 등 K-뷰티가 강세인 국가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포함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 소재 뷰티·코스메틱 제품 제조 및 유통 업체면 신청 가능하다.
서울산업진흥원은 해외 바이어와 인플루언서 사전 매칭을 통해 최종 20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들은 오는 10월 DDP에서 실시되는 온·오프라인 일대일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SBA는 해외 바이어 발굴·매칭, 1:1 수출상담, 통역,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 매칭 및 라이브 방송 판매 등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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