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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자재도 친환경으로 대체…연간 326톤 탄소 감축 기대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적용한 수리 후 배송박스/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6일부터 서비스 자재를 포장하는 완충재와 지퍼백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각각 종이와 RCS 인증을 받은 재활용 합성수지를 사용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6월부터 생산공장에서 국내 서비스센터로 보내는 서비스 자재 배송용 박스와 테이프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한 바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제품 배송 박스에도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적용했다. 내부 QR 코드로 쉽게 새로운 용도로 조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8월까지 모든 글로벌 서비스센터에 친환경 포장재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연간 326톤 가량 탄소 배출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서비스센터에서도 수리 후 고객에 보내는 배송박스 역시 친환경 소재로 대체한다. 이미 국내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해왔다. 6월부터는 180개국 서비스센터 영수증과 명세서 등 종이 인쇄물을 전자문서로 대체하는 페이퍼 프리도 시행 중이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김형남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환경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면서 "고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