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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스텔란티스 합류 후 첫 모델 '뉴 308' 출시…고객 만족 약속 지킨다

푸조가 6일 서울 강남구 식물관 PH에서 해치백 '뉴 푸조 308'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스텔란티스에 합류한 푸조가 새 해치백에 새로운 엠블러를 달고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푸조는 6일 서울 강남구에서 '뉴 푸조 308'을 공개하고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뉴 308은 '스타일리시 해치백'을 표방한 모델로, 새로운 플랫폼인 EMP2를 적용해 활용성을 극대화해 개발됐다. 휠베이스를 60mm 늘려 최대 1323리터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뉴 308은 푸조가 스텔란티스로 통합된 후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도 처음 적용했고, 다이나믹한 외관 디자인과 사자 송곳니 모양 주간주행등 등 푸조 브랜드를 대표하는 외관도 갖췄다. 공기저항계수가 0.28cd에 불과하다.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은 아이콕핏에 아이커넥트를 결합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이 토글 디스플레이 방식 인터페이스도 새로 선보인다. D컷 스티어링휠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ADAS 조작 버튼도 스티어링휠로 옮겼다.

 

푸조가 6일 서울 강남구 식물관 PH에서 해치백 '뉴 푸조 308'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파워트레인은 전작과 같은 1.5리터 블루 HDi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130마력, 최대 30.6kg·m 토크를 낸다. 복합연비는 17.2km/L. 시장 조사 결과 아직 디젤 엔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았다는게 푸조측 설명이다. 플랫폼을 바꾸면서 주행 성능도 대폭 개선했다.아직 친환경 라인업 출시 계획은 없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뉴 308을 통해 푸조 이미지를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푸조가 국내 시장에서만큼은 그렇다할 활약을 하지 못했지만,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 표준을 만들어 딜러와 서비스센터에 적용하는 등 MZ세대를 중심으로한 고객 경험을 대폭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트림은 알뤼르와 GT 2가지로, 가격은 각각 3680만원, 4230만원이다.

 

푸조가 6일 서울 강남구 식물관 PH에서 해치백 '뉴 푸조 308'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푸조 브랜드 린다 잭슨 CEO는 영상을 통해 "중요한 시기에 한국 시장에 뉴 푸조 308을 선보이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며 "뉴 푸조 308은 매혹적이고 강렬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해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추구한다는 것을 익히 잘 알고 있다"며 "뉴 푸조 308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뉴 푸조 308은 강렬한 첫인상과 압도적인 주행 성능, 실용적인 고급스러움 등을 고루 갖춘 영리한 해치백"이라며 "뉴 푸조 308을 통해 스텔란티스 그룹의 일원으로서 첫 발을 뗀 푸조 브랜드의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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