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여행경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안으로 제주 패키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과거 패키지 여행은 중년고객들의 단체 관광 이미지가 강했지만, 최근 늘어나는 패키지 상품의 경우 돌고래 투어, 승마 트레킹, 익스트림 스포츠, 야경스냅 등 유니크한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돼 젊은 세대에도 각광 받고 있다. 뚜벅이 여행자들을 겨냥한 핫플레이스 버스투어 등이 큰 인기를 끄는 등 다양한 MZ세대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상승세를 타는 분위기다.
티몬에서 6월 한달 간 제주 패키지 상품의 매출은 전월 대비 190% 성장했다. 전년 6월과 비교해도 170% 성장한 수준이다. 특히 가족 여행객들이 늘어나는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패밀리형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어 수요는 더욱 늘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주유비 부담이 늘며 제주 여행객들의 전기차 렌트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티몬은 늘어난 수요에 전기차 전용 렌터카 신규 딜도 마련했다. 해당 상품은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142% 상승해 높아진 전기차 렌트 트렌드를 증명했다. 제주도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도내 곳곳 관광지가 많아 여행기간 내 이동거리가 많은 만큼 유류비 부담 증가로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티몬은 '제주 ALL IN 티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항공권, 숙박, 렌트카, 입장권, 맛집, 패키지, 테마여행 등 26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금값'이 된 항공권을 7월 성수기 출발 기준 할인된 운임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특별한 테마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항공료, 숙박 가격이 고공행진하면서 휴포족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티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니 여름 휴가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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