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7일까지 접수…'위기를 기회로'등 키워드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9월 개최하는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앞두고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대표 이미지 공모전을 연다.
중기부는 11일부터 27일까지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국민 판촉행사로 올해는 9월1일부터 같은달 7일까지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주제로 주어진 키워드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제작하면 된다.
키워드는 ▲위기를 기회로 ▲대·중소기업 상생 ▲대규모 판촉행사 ▲온 국민 축제 등이다.
이미지 제작 시 '행사명(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행사기간(9.1~9.7)'은 필수로 포함해야한다.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도록 서체 등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접수는 중기부 누리집 공지사항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 공모전' 게시글에서 하면 된다. 심사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차 심사는 주제적합성 등을 고려해 중기부 내 대한민국 동행세일 담당 부서 및 전문가가 30개 작품을 선별한다. 2차 심사는 전문가 평가(50%)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50%)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5점(대상 1명·최우수상 1명·우수상 3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600만원을 지급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중기부 장관상도 수여한다. 시상식은 내달 말 추진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막식에도 초청한다.
수상 작품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 관련 홍보물(누리집·온라인 배너 등)과 여러 매체에 다양하게 활용한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코로나의 긴 터널을 지나 일상회복의 길로 접어들었지만 우리 실물 경기 상황이 좋지 않다"며 "모든 국민들이 참여해 한바탕 축제를 벌이고 내수 촉진도 이뤄야한다는 점에서 공모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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