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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GS25, 말레이시아 진출 위해 현지 거대 유통업체와 업무협약 체결

GS25와 KK그룹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Datuk Seri Dr. KK Chai KK그룹 창립자와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 전무./GS리테일

GS25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다.

 

GS25와 KK Group은 지난 9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에서 양사 최고 경영진이 참석해 GS25의 말레이시아 출점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중 말레이시아에 GS25 1호점 및 5년 내 500호점 출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제휴 형태는 GS리테일이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이다.

 

현지 파트너사인 KK Group은 말레이시아 유명 로컬 편의점 KK마트를 610개를 운영하는 현지 로컬 편의점 업계 1위 회사다. 호텔, 리조트 등도 주요 사업으로 보유하고 있는 KK Group은 현지의 다양한 객층을 폭넓게 보유하고, 100여가지 아이템을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GS25는 지난 2018년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을 오픈하며 해외에 첫 진출했다. .

 

현재 GS25는 베트남에서 약 16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현지 일반인 대상 가맹 1호점을 시작으로 출점 가속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S25는 베트남에서 연내 200점 출점, 2027년까지 700여점을 출점 목표로 노력 중이다.

 

지난해 5월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3개점을 동시에 열었고 현재 몽골 전지역에 70여 점이 운영 중이다.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은 세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와 함께 GS25는 현지 차별화 상품 전략에 집중해 나간다는 전략과 함께, 한국에서의 철저한 고객 분석에 기반한 차별화 상품인 Fresh Food 운영 기술을 말레이시아에 전파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체결식은 GS25가 지난 30여년간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서 자리매김하며 쌓아온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우수성, K-편의점 성공 노하우를 앞세워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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