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14일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의 과일 티셔츠를 단독 판매한다.
'김씨네 과일가게'는 실제 과일 장수처럼 트럭을 몰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좌판에서 과일 프린팅 티셔츠를 파는 독특한 판매 방식으로 젊은 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판매 장소는 당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게릴라성으로 공지하는데 항상 오픈런이 길게 늘어선다.
CJ온스타일과 김씨네 과일가게는 CJ ENM 커머스부문의 Z세대 직원 김현지 MD(1994년생)에서부터 시작했다.
김현지 MD는 우연히 SNS에서 김씨네 과일가게 판매 공지를 보고 줄을 서서 티셔츠를 샀고 그 새로웠던 '경험'이 브랜드를 탐닉하는 이유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4050이 메인 타깃인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하면 흥미로울 것 같아 판매를 제안했고, 오프라인 팝업만 운영했던 '김씨네 과일가게'가 받아들이며 프로젝트가 성사됐다.
14일 판매는 사과·바나나·복숭아 등 약 20종의 과일 티셔츠 중 2개를 선택하는 구성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 대상 부채, 스티커는 물론 '김씨네 과일가게' 브랜드를 상징하는 봉다리(봉지)도 함께 증정한다.
김현지 CJ온스타일 셀렙샵팀 MD는 "단순히 과일 하나 그려진 티셔츠이지만 브랜드가 지닌 확고한 콘셉트와 세계관이 있다면 나이 대에 상관없이 상품을 소비할 것이라고 생각해 '김씨네 과일가게'를 소싱하게 됐다"며 "입사 3년차에 불과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회사와 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김씨네 과일가게'를 운영하는 김도영 그래픽 디자이너는 브랜드 창업 이전부터 래퍼 빈지노, 박재범 등 유명인을 티셔츠에 담아내는 일명 '랩티(RAP TEE)'를 제작하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김 디자이너는 "브랜드 최초로 CJ온스타일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기쁘다"며 "김씨네 과일가게가 지닌 감성과 재미를 더 많은 고객 분들이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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