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신세계L&B, '피치니 피노키오' 와인 출시…이탈리아 유명 산지 포도 사용

신세계L&B가 이마트 국민와인 시리즈로 '피치니 피노키오' 와인을 출시했다. /신세계L&B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14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피치니 피노키오(Piccini Pinocchio)' 와인을 출시했다. '이마트 국민와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이번 와인은 지난 3월 호주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에 이은 2022년 두 번째 국민와인이다.

 

피치니 피노키오는 130여 년의 전통을 가진 '피치니 와이너리'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을 선보이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토스카나, 에밀리아 로마냐, 풀리아 등 이탈리아 유명 와인 산지 세 곳에서 수확한 우수한 포도만으로 빚어졌으며, 그중 토스카나는 피노키오의 고향이자, 피치니 가문의 와이너리가 자리하고 있다.

 

와인은 짙은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딸기, 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류의 진한 아로마와 매력적인 꽃 향기, 경쾌한 시트러스와 허브향 등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 파스타 등은 물론, 육류나 프로슈토 등과도 곁들어 먹기 좋다. 살짝 차갑게 해 마시면 와인의 진한 풍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신세계L&B가 이마트 국민와인 시리즈로 '피치니 피노키오' 와인을 출시했다. /신세계L&B

신세계엘앤비 관계자는 "이번 피치니 피노키오는 국민와인 시리즈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 측면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레이블에 그려진 피노키오의 코가 왜 길어졌는지 옛 기억을 떠올리며 어린시절 즐거운 추억과 함께 와인을 음미하시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2018년 9월, 이마트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와인을 발굴하기 위해 '국민와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올해로 5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맛있는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라는 취지로, 유명세나 브랜드 등 모든 요소를 배제하고 오직 '맛'을 기준으로 와인을 선별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