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 서비스 강화…35~45세 여성 고객 공략
교원그룹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마켓85(Market85)'가 새로 단장하고 버티컬 커머스몰로써 성격을 강화한다.
15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마켓85의 이번 리뉴얼은 메인 페이지에서 관심 상품으로 진입을 간편하게 하고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패키지 중심 상품 구성에서 벗어나 35~45세 여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 카테고리를 메인 페이지의 상단 메뉴로 전진 배치했다. 카테고리는 크게 '키즈85(문구·완구)', '케어85(헬스·뷰티)', '리빙85(생활)'로 구분한다. 이는 육아와 자녀 교육은 물론, 미용과 건강(B&H), 인테리어와 주방용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 성향을 반영했다.
카테고리별 특화 킬러 상품을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각종 행사에 선물을 챙길 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상황별 선물 추천과 '선물하기' 기능도 신설했다.
마켓85에선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8월2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켓85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같은 아이디로 교원그룹의 상품을 판매하는 K멤버스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 통합 적립 및 사용도 가능하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마켓85가 온라인에서 단순히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에 머무르지 않고, 사용자 중심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버티컬 커머스몰'(vertical commerce mall)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3545 여성 고객들을 위한 전문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몰로의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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