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8일 '아이오닉 6' 출시에 맞춰 NFT(대체불가토큰)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시티즌십'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아이오닉 시티즌십은 아이오닉의 전동화 경험을 디지털 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시티즌십에 가입하면 NFT 홀더 전용 디지털 공간 입장권과 함께 아이오닉 6와 관련한 디지털 콘텐츠·아이템 이용권이 지급된다. 다만 일부 혜택은 보유한 NFT의 희귀도에 따라 차별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다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6을 주제로 한 새로운 디지털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제트와 현대차가 협업해 지난 14일 문을 연 가상공간 '플래닛 현대'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 패션 아이템이 대표적이며, 이에 더해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 산하 NFTYC의 실물 커스텀 휴대전화 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등도 제공된다.
현대차는 홀더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는 가상공간인 '아이오닉 디지털 개러지'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2번째 공식 NFT 컬렉션인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은 유연한 실내 공간으로 완성되는 개인화된 고객경험 요소를 반영하고 있다. ▲운전의 재미 ▲스트레스 없는 운전 ▲업무 ▲사교 ▲힐링 ▲엔터테인먼트 6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각각의 테마에 따라 배경, 차량 색상, 오브제가 수만가지로 조합되는 제너러티브 아트 형식으로 제작해 총 5000개의 NFT 각각이 고유한 디자인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 NFT는 투자와 소유의 수단으로 주목받던 NFT를 스토리와 경험의 영역으로 확장하려고 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다음 달부터 NFT 뉴스레터 '캡슐 아이오닉'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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