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GS25, 제페토 내 GS25 '맛있성' 시즌2 공개

메타버스 드라마 8월 공개

제페토 유명 크리에이터 '하리'(왼쪽)과 지에스리오 왕자가 맛있성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GS25가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 내에 GS25 전용 맵(Map)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이하 '맛있성')시즌2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전용맵을 업그레이드했다.

 

GS25는 이달부터 '맛있성'의 시즌2 운영을 시작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단계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맵을 적극적인 소통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패션쇼, 토크쇼, 체험, 이벤트 등의 공간으로 전면 수정했다.

 

GS25 컬렉션을 선보이기 위한 패션쇼장, 다이내믹 월, 편스토랑관, 팝업스토어&패션 굿즈 쇼룸을 신설하고콘텐츠 '무물타'의 진행을 위해 스테이지관 수정, 가상공간 '브레디크 1호점'을 고도화한다.

 

또 유통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드라마 '나의 아름다운 세상은'을 내달 5일 공개한다.

 

제페토에서 유명 크리에이터 '하리'와 콜라보를 통해 제작되는 드라마로, 편의점 GS25 배경의 힐링 로맨스물이다.

 

드라마는 맛있성 채널과 자사 유튜브 채널 'GS25 이리오너라'에서 동시 공개한다.

 

한편 GS25는 제페토에서 활동이 활발한 셀럽들을 대상으로 '지에스리오 크루 1기'를 모집해 다양한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시즌별로 선발된 인플루언서는 GS25 앰버서더로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지에스리오 왕자와 인플루언서가 더블 MC로 신개념 메타버스 토크쇼 '무물타: 무엇이든 물어보는 타임'을 진행하며,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계절성을 반영한 GS25 전용 아이템 출시 및 이를 활용한 패션쇼 진행, 디지털 룩북 발행도 준비 중에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장은 "메타버스 GS25 맛있성을 방문자 숫자로만 분석하는 단순 홍보 공간이 아니라, MZ세대 고객들과 그들의 언어로 교감하는 일종의 '브랜드 플레이그라운드'이자 '브랜드 공동체'라는 공간으로의 새로운 시도"라며 "지난 2월 제페토 탑 크리에이터 '렌지'와의 아이템 컬래버 프로젝트에 이어 최초의 메타버스 드라마 콘텐츠 제작을 통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생태계를 육성할 수 있는 큰 틀의 문화 마케팅으로 확장,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