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영진들이 디지털 전환(DX) 노력에 앞장섰다.
LG전자는 조주완 사장 등 국내 주재 임원 200여명이 다음달까지 '고객가치경영 실천을 위한 DX 프로그램'에 순차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데이터에 근거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찾아 의사 결정을 하는 과정을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경영진들이 솔선수범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서울대학교와 함께 2주간 16시간 과정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는 개발과 제조, HR 등 분야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살펴보고, 빅데이터 구조와 형태를 이해해 데이터 분석과 고객가치 창출 등을 토론과 실습으로 익히는 내용이다. SNS와 블로그 등에 흩어져있는 고객 의견을 수집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거나 업그레이드 한 사례, 공장에서 생산 데이터를 통해 공정을 개선해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한 사례 등을 학습한다.
그 밖에도 LG전자는 DX를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종료후 세탁물 케어'가 대표적인 사례다. 지난해 7월 디지털 총괄조직인 CDO와 플랫폼 사업센터를 신설하고 직급과 역할에 맞는 디지털 전환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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