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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국내 콘텐츠 업계와 HDR10+ 확대 지속

삼성전자가 국내 OTT 업체들과 함께 HDR10+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국내 OTT 업체들과 함께 HDR10+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HDR10+는 장면마다 디스플레이 성능을 고려해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주는 영상 표준 기술이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며 2019년부터 HDR10+ 콘텐츠 전환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배포해왔다. 2018년 HDR10+ 놀로지라는 회사를 설립해 인증 및 로고 프로그램 운영과 기술 지원도 지속 중이다.

 

2022년 7월 기준으로 TV·디스플레이 업체, SoC 제조사, 콘텐츠 제작사 등 139개 회원사가 약 5000개 이상의 인증 모델을 출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왓챠, U5K 이미지 웍스 등 영상 콘텐츠 업계가 이미 HDR10+ 전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월 CJ E&M 영화 '기생충'도 HDR10+로 리마스터링돼 블루레이로 출시된 바 있다.티빙도 2021년부터 적용을 시작해 오리지널 콘텐츠인 '서울 체크인'과 '돼지의 왕', '술꾼도시여자들' 등 40여개에 HDR10+를 적용했다. 왓챠 역시 2020년 처음 시작해 '한화이글스 : 클럽하우스' 등 30여편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HDR10+로 제공 중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용석우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가 국내 최고의 콘텐츠 공급 업체들의 작품에 꾸준히 적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국내 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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