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AS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SQI는 34개 산업, 134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다. 전문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에서 12년 연속, 휴대전화 AS에서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과 엔지니어 전문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업계 최다인 전국 178개 서비스 센터 운영과 스마트폰 이동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삼성케어플러스도 운영 중이다. 매년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하고 CS달인을 선발하는 등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께 감사드리며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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