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도미노피자,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

도미노피자가 7년 연속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브랜드 자산 평가 모델로, 약 10만 명의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고 산업군별 1위를 선정하는 제도다.

 

매번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최초로 드론 배달 서비스인 '도미 에어'를 운영해 상용화 가능성을 시험했다. 지난 2020년에는 LG 전자와 협업해 자율주행 배달 로봇인 '도미 런'을 개발 및 테스트 운용했다.

 

이 외에도 피자 배달 주문이 가능한 '도미노 스팟(DOMINO SPOT)', 온라인 방문포장 시 고객들에게 피자 수령 가능 시간을 알려주는 '픽업 나우' 등 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푸드테크 발전을 도모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국 도미노피자가 프리미엄브랜드지수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올해 33주년을 맞이하는 도미노피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선험적으로 파악하고 피자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해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