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해커톤 'KURLY HACK FESTA 2022'를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이 개인 또는 팀을 이뤄 특정 주제에 대해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행사를 말한다.
이번 해커톤은 IT 전반은 물론 e커머스 서비스 기획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팀 구성은 개인부터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8월 15일까지 'KURLY HACK FESTA 2022'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과제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참가신청하면 된다.
과제계획서 심사 예선을 통과한 팀들을 대상으로 8월 19일부터 24일까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으로 실제 과제를 수행하는 본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결선 진출 12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KURLY HACK FESTA 2022'의 주제는 '컬리가 이커머스에서 풀어나가고 싶은 과제'다. ▲물류 휴먼 에러 해결 ▲가격 모니터링 ▲적합 상품 추천 등은 물론, 이커머스 생태계에서 기술적으로 풀어가야 할 의미 있는 문제라면 무엇이든 찾아 해결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결선 프레젠테이션(PT)은 8월 31일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4개 팀을 우승팀으로 선정한다.
우승팀에게는 팀당 500만 원의 상금과 마켓컬리 최고 고객 등급인 '더퍼플' 등급을 한 달간 부여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우승팀을 포함한 결선 진출팀 참가자 전원에게는 컬리 입사 지원 시 서류, 코딩 테스트, 직무기술 면접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최종 면접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준다.
단 2023년 1분기 안에 입사가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 특히 최종 4개 우승팀에 속한 지원자가 컬리에 최종 입사할 경우에는 축하금으로 개인당 10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류형규 마켓컬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물류를 포함한 이커머스 영역에는 기술적으로 도전해 볼 만한 재미있는 문제들이 정말 많다. 그 재미를 한껏 느끼며 우수 인재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어 해커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해커톤을 통해 더 많은 IT 인재들이 이커머스 분야에 관심을 갖고 상품, 추천, 물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멋진 아이디어를 쏟아 내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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