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지난해 250억원을 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SK네트웍스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1 지속 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SK네트웍스는 지난해 고용·배당·납세 등 '경제간접' 기여성과를 포함해 2021년 총 2786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특히 '환경성과' 분야에서 252억원의 가치를 만들어냈다. 코로나19 지속 등 사회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서도 전년 대비 30% 이상의 환경적 가치를 키운 셈이다.
민팃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중고폰 100만대를 회수하며 휴대폰 리사이클을 통해 재료비 212억원, 온실가스 비용 12억원 등을 포함한 224억 원의 환경적 가치를 창출했다. 이와 함께 여의도 샛강공원에 4천 그루의 묘목을 식재했다. 민팃은 중고폰을 기부해 국제구호 NGO 세이브더칠드런과의 조손가정 아동 지원 협력도 4년째 지속했다.
SK렌터카도 전기차 중심 사업 전환을 가속화했다.제주도 렌터카 지점을 전기차 전용 단지로 전환하는 등을 통해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한다.
SK매직도 2021년 출시한 그린 컬렉션 이후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한 그린 컬렉션 제품은 렌탈 계약이 종료된 후 제품을 폐기 처분하지 않고 100% 재활용해 신제품 생산에 적용하는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워커힐도 국내 호텔 최초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ZWTL) 획득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증 '환경 표지' 취득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사회 성과 부문에서도 구성원 교육과 코로나19 백신 휴가 및 의료비 등으로 98억원을 창출하며 전년 대비 40% 성장을 이뤘다.
SK네트웍스는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히 대응하고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ESG 기반의 글로벌 투자를 다양하게 추진 중이며, 급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이사회 산하 3개 위원회(인사, ESG경영, 감사)를 설치?운영 중에 있으며, 이사회의 독립성 및 전문성, 다양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한 '사업과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성장과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 및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상규 SK네트웍스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기반 삼아 사업 모델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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