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GS25, 이태리서 프로포즈 때 썼던 빵 '마리토쪼' 출시

모델들이 GS25에서 이달 28일 선보이는 브레디크 신상품 생크림 마리토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GS25가 28일 이탈리아의 전통 디저트빵인 마리토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GS25는 올해 하반기부터 빵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매월 1개의 대표 신상품을 출시하는 '월간 브레디크'를 선보이고 있다.

 

7월 첫 번째 상품으로 소금버터롤케익을 출시하고 두 번째 상품으로 이번 마리토쪼를 준비했다.

 

마리토쪼(Maritozzo)는 반을 가른 빵에 생크림을 듬뿍 채운 스타일의 빵으로 달콤하고 담백한 맛 때문에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이탈리아어로 남편을 뜻하는 '마리토(Marito)'에서 파생된 이 빵은 풍부하게 채워진 크림 속에 반지나 보석을 숨겨서 프러포즈하던 이탈리아 전통에서 유래돼 이름 지어졌다.

 

GS25가 이번 신상품으로 출시하는 마리토쪼는 SPC 삼립과 함께 개발했다.

 

마스포카네(이탈리아 크림치즈)를 1000번 저어 더욱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만들었고, 크림 속에는 딸기잼이 있어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또 이번 마리토쪼 상품에는 크림이 밀려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화 용기가 사용돼 상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GS25가 최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브레디크 크림빵 매출은 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25.4% 신장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살펴본 결과 2030세대가 8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리토쪼 출시 기념 이벤트도 기획했다. 유래와 이름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것으로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명 주얼리에서 제작한 반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반지는 주차 별 2개씩 총 8개가 지급된다. 구매 고객은 나만의 냉장고에서 스탬프를 모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