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소셜미디어 평가 시상식인 '2022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공공기관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상 대상은 부산 여행 트렌드와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부산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채널이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을 평가해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한다.
부산관광공사 블로그 채널은 연간 누적 방문자 수가 약 130만명으로, 국내 관광객 대상 시의적절한 부산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다른 기관과 차별화한 구성으로 신중년 타깃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새로운 관광명소 및 트렌드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공사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국내의 권위 있는 소셜미디어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꾸준히 시의성 있는 부산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