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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캐롤, 車 온라인 상품 큐레이션 샵 '큐레이티드 바이 캐롤' 오픈…소비자 편의성 강화

큐레이티드 바이 캐롤.

모빌리티 이커머스 플랫폼 캐롤이 자동차 온라인 상품 큐레이션 샵 '큐레이티드 바이 캐롤'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캐롤 플랫폼은 전체 시판 모델 중 소비자의 조건에 맞는 차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소수의 상품을 선별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큐레이티드 바이 캐롤은 신차 장기렌트, 구독 등 온라인으로 계약 가능한 자동차 상품을 선별해 소비자에게 제안하고, 해당 판매사와 구매 상담을 연결하는 큐레이션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캐롤은 자동차 온라인 상품과 관련해 전문적인 시각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사는 캐롤이 제공하는 주요 21개 공급사의 재고 탐색 및 금리 비교 서비스를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편의를 제공한다.

 

또 구매 과정을 선택과 상담으로 단순화해 판매사의 비대면 상담을 중심으로 금융 조건 등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큐레이션 주제에 따라 자동차뿐만 아니라 관련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함께 편집해 컨텐츠 형태로 제공한다. 소비자는 자동차를 활용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노휘성 주식회사 캐롤 대표는 "렌트사, 캐피탈사 및 구독 서비스사 등 주요 공급 주체와 협력을 통해 자동차 온라인 상품에 대한 통합 탐색부터 금리 비교, 간편 결제까지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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