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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인플레시대 투자 해법…가격결정력 있는 기업에 투자"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소비자 수요 감소에 대한 우려없이 판매가격을 인상할 수 있는 '가격결정력'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28일 조언했다. 인플레이션 시대에서도 상승한 원가를 소비자가격에 반영해 비용 부담을 상쇄할 수 있는 기업이 안정적인 마진을 확보해 양호한 실적을 거둘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한투운용은 가격결정력이 강한 브랜드 기업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대표 상품으로 'KINDEX 글로벌브랜드TOP10블룸버그ETF'를 제시했다. 해당 ETF는 ▲의류&섬유(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음식료(코카콜라) ▲가정용품(프록터앤드갬블(P&G)) ▲은행(JP모건체이스) ▲엔터테인먼트(액티비전블리자드) ▲하드웨어테크(애플) ▲반도체(엔비디아) ▲소프트웨어(마이크로소프트) ▲바이오제약(화이자) ▲자동차(테슬라)에 각 10%씩 투자한다. 기업들은 높은 브랜드 선호도와 제품 충성도를 바탕으로 가격결정력을 갖고 있어 인플레이션 시기에도 수익성을 방어할 수 있다는 평가다.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와 저평가 매력을 함께 갖춘 미국 기업에 투자하는 'KINDEX 미국WideMoat가치주ETF'도 인플레이션 시기 투자 대안으로 꼽았다. 월트디즈니, 보잉, 아마존,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켈로그 등 각 산업에서 시장지배력을 가진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은 기업이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경쟁우위를 지켜낼 수 있는 역량을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에 빗대어 표현하면서 넓은 해자(Wide Moat)를 가진 기업에 투자할 것을 강조했다.가격결정력은 버핏이 기업을 평가하는 주요 척도다.

 

심재환 한국투자신탁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는 "강한 경쟁우위와 이에 기반한 가격결정력은 금리상승으로 비용 압력이 커지는 국면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하는 데에 필수적"이며 "기업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을수록 펀더멘털이 취약한 기업은 도태되고 소수의 경쟁력있는 기업이 산업 전반을 지배하는 승자독식 현상이 가속화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시장지배력이 있는 우량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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