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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 보도자료

코스콤, 네트워크서비스부 조직 재정비…"서비스 품질 개선"

코스콤 CI.

코스콤이 네트워크 서비스 향상에 핵심 동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조직부터 대대적으로 손질하며 대고객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개선에 앞장서는 모습이다.

 

29일 코스에 따르면 IT인프라사업본부가 네트워크서비스부 내 네트워크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이로써 기존 2개팀(네트워크운용팀, 네트워크지원팀)으로 구성돼 있던 네트워크서비스부는 3개팀으로 세분화 및 강화됐다.

 

이번 조직개편의 골자는 운용업무, 신사업지원 및 대내외 프로젝트를 모두 담당하던 네트워크운용팀의 업무를 네트워크 시스템운용 전담팀과 신사업 등 대내·외 사업지원 전담팀으로 분리한 것이다. 코스콤은 이를 통해 스탁넷(Stock-Net) 등 대내외 서비스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안정운용 및 사업 지원력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또 네트워크지원팀은 대외 서비스 조직으로 4개 센터(여의도, 서초, 안양, 부산)와 2개 출장소(여의도, 중앙) 및 장비시험실을 네트워크 기술특화 조직인 기술지원센터로 통합 개편했으며, 기술지원센터 하부로 네트워크센터(Network Center)와 테크니컬센터(Technical Center)를 두었다.

 

네트워크센터(Network Center)는 코스콤 4개 데이터 센터(여의도, 서초, 안양, 부산)를 이용하는 대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연동, 시스템 접속 등 서비스 네트워크 기술을 제공한다.

 

테크니컬센터(Technical Center)는 강남, 강북 및 시스템지원으로 각 지역별 네트워크 장비 구축, 회선 개통 및 체크(CHECK) 단말 설치/이전 등 대고객 기술지원 업무를 전담한다.

 

홍동표 코스콤 IT인프라사업본부 상무는 "앞으로 네트워크서비스부는 안정운영에 집중하고, 효율적인 대내·외 서비스 품질 개선을 목표로 매진하겠다"며 "당사가 이번 고품질 스탁넷 서비스 제공을 필두로 자본시장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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