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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락앤락, 자사몰 새단장 1년…매출·회원수 크게 늘어

올 상반기 매출액 전년 대비 68%, 새 회원수 394% ↑

 

락앤락의 자사몰 '락앤락몰'이 새단장 운영 1년만에 매출액, 신규 회원수가 크게 늘어났다.

 

5일 락앤락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와 비교해 68% 이상, 신규 회원수는 394% 이상 증가했다.

 

락앤락은 온라인 중심 소비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공식 자사몰인 '락앤락몰'을 지난해 5월 새로 단장했다. 스마트 검색, 맞춤형 추천 등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머스 기능 강화'와 커뮤니티 그룹 리빙메이트, 신제품 체험단, 원데이 클래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경험 제공'에 포커스를 맞췄다.

 

락앤락몰 매출과 신규 회원 가입 수도 증가하고 있다. 2020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01%, 신규 회원 가입은 653% 이상 늘었다. 성과의 주요 요인은 소비자 니즈(needs)를 분석한 프로모션 시행이 유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찾아온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 다양한 기획전을 펼치며 락앤락몰의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하고 인기 제품의 소재와 용량을 다양화하는 노력도 한몫한 것으로 분석된다. 매출 금액을 기준으로 상반기 락앤락몰에서 베버리지웨어인 '노아스 텀블러'가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락앤락 한국영업본부 이경숙 상무는 "자사몰을 비롯해 전략 채널인 온라인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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