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한 CES 전시관과 브랜드를 건축으로 재해석한 제네시스 브랜드관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 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디자인 분야인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과 6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상은 현대차의 북미의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CES) 전시관과 제네시스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다.
현대차는 지난 1월 CES 2022에서 발표했던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고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실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CES 2022 현대차관'을 통해 구체화했다. 현대차 CES 전시관은 '전시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탔다. 현대차는 관람객들이 현대차 CES 전시관에서 4족 보행 로봇, 인간형 로봇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수지는 2020년 개관한 제네시스의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차량 디자인에서 보이는 절제미와 간결함, 고급스러움이 전시 공간에 드러나도록 디자인한,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국내 최대 규모의 제네시스 차량 전시 거점"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현대차그룹은 본상 6개를 수상했다. 쇼룸 부문에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과 '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이,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이,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는 '제네시스 GV60 인스토어 캠페인 : 라이트&원더'가 본상을 탔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선 '제네시스 ccIC(커넥티드 카 통합 운전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아 CI 가이드라인이 'CI 디자인 가이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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