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한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
신한카드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정보와 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플레이 앱 내에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라방 플러스는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준다. 다수의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사전 알림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광고주는 신한플레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송을 홍보할 수 있어 잠재 고객을 늘리는 효과를 기대한다.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론칭에 맞춰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내달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라방 플러스 론칭 외에도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진출해 사업을 진행중이다. 자체 스튜디오에서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깃 고객군을 발굴해 시청과 구매를 유도한다.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경우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최단 기간 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대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전시회를 연다.
◆KB국민카드 특별한 성수동 팝업 전시회
KB국민카드는 키뮤스튜디오에 소속된 발달 장애인 디자이너와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협업을 기념해'우리동네 Ⅹ 특별한 성수동' 팝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키뮤스튜디오 디자이너의 아트워크(Artwork NFT) 경품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협업한 여러 작업물들과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의 한정판 작품인 '아트 시그니처' 시리즈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전시는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과 '아뜰리에 키뮤'에서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전시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전시장 방문 고객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방문 인증을 하면 지정된 카페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현장에서 선착순(300매) 제공한다. 우리동네 체크카드 소지 고객이 이벤트 참여 시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커피 캔들' 1개를 선착순 추가 증정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MZ세대 핫 플레이스 성수동을 거점으로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를 통한 KB국민카드의 사회적 활동을 젊은 고객에게 친근하게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한 소비에 맞춘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