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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SK플래닛과 '디지털마케팅 과정 체험형 인턴십' 교육생 모집

8주간 디지털 분야 전문교육, 급여 등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SK플래닛과 '2022년 디지털마케팅 과정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9일 소진공에 따르면 오는 19일까지 모집하는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의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8주간 디지털 분야 전문교육 및 SK플래닛 인턴십(급여 지급)을 지원한다.

 

디지털 마케팅 교육은 1주 40시간 내외, SK플래닛 인턴십은 7주, 280시간 내외다.

 

지원대상은 만 69세 이하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배우자로 1차 공고를 통해 1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오는 9월 중 10명의 2차 교육생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SK플래닛 인턴으로 채용돼 ▲온라인 제휴사업 ▲핀테크 사업 ▲DT솔루션 사업 ▲마케팅 사업개발 등 4개 가운데 희망분야 전문교육을 받게되며 SK플래닛 우수인력에게 1대1 튜터링도 제공받는다.

 

인턴십 참여자는 직무 적합성 분석을 선행해 SK플래닛 현업 부서에 배치되고 튜터링을 통해 팀에 부여된 직무를 체험한다.

 

교육생은 SK플래닛 인턴 근무 재직·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30일 이상 근속 및 모든 사업장을 폐업 한 경우 전직장려수당을 최대 100만원 연계 지원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비대면 산업의 확산에 따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필수 불가결한 과제"라면서 "디지털 산업분야에 특화된 체험형 인턴십 과정을 통해 재기 소상공인의 취업과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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