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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한샘,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0년부터 매년 내놔…ESG 경영성과, 추진사항등 담아

 

한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2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

 

9일 한샘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면서 ESG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한샘 기업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보고서에는 지난해 한샘의 ESG 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 과제 추진 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샘은 지난해 이사회 중심의 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올해는 ▲온실가스 배출 관리 강화 ▲친환경 제품 개발 ▲지속적 지역사회 공헌활동 ▲일과 삶의 균형 구축 ▲협력사 동반성장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GCS)의 ESG경영 평가 결과, 전년 대비 1등급 상승한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다른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 종합평가에선 내구소비재 및 의류 섹터 내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한샘의 ESG 경영은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한샘은 지난 2021년 UN 특별협의 지위 기구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협회가 선정하는 국제 친환경 인증 제도인 UN국제친환경인증(GRP) 상위 2번째 등급인 '우수기업(AA+)에 선정됐다. 또 지난 7월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핵심가치인 인권·노동·환경 등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에 내재화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자발적 국제 협약 UN글로벌컴팩트(UNGC)에 가입하기도 했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한샘은 재무적 수치뿐만 아니라 환경·사회·거버넌스와 같은 비재무적 가치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홈 리빙 분야에서 가장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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