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MZ세대 소장 욕구 자극…한정판 패키지·굿즈 봇물

식음료업계가 유명 아티스트 및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패키지'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한정판 패키지는 개인의 취향을 숨김없이 드러내는 MZ세대 사이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MZ세대는 기다렸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오픈런(open+run)'을 주저하지 않는 세대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6%가 한정판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고 50.8%는 한정판 제품이라면 더 관심이 간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에 업계는 여름 감성을 충실히 반영한 디자인을 입힌 패키지 또는 유명 아티스트·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여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한정판/코카 -콜라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

 

코카-콜라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만든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한정판을 공개했다.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는 올해 그래미상 후보로도 오른 글로벌 EDM 아티스트 마시멜로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제품이다. 그의 음악 세계에 대한 영감과 상상력을 조합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 이상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패키지 디자인에서 브랜드의 상징과 아티스트의 신비스러운 시그니처를 접목해 과감한 변화를 준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바탕색으로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대신 아티스트의 시그니처 하얀색을 적용했다. 하단에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로고와 함께 그의 모습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검은색 로고 또한 아래로 녹아내리는 형태로 구현해 익숙한 듯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부여했다. 해당 제품은 355ml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됐으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파라솔과 무드등 굿즈/투썸플레이스

◆실용성 갖춘 한정판 굿즈 인기

 

단순히 디자인만 예쁜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브랜드 굿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한정판 기획상품 '감성 파라솔'과 '오션 무드등'을 내놓았다.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션샤인 파라다이스 (Sunshine Paradise)'를 컨셉으로 제작된 이번 굿즈는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여름 낮과 밤 세트를 달리해 선보인다. 빛나는 여름 낮 세트는 감성 파라솔과 케이크 빙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파라솔은 자연을 담은 컬러와 풍성한 타슬이 특징이며, 기둥의 각도 조절 버튼으로 햇빛의 움직임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빛나는 여름 밤 세트는 오션 무드등과 여름 에이드의 조합으로, 9월 30일까지 판매된다. 오션 무드등은 바다 빛을 담은 조약돌 디자인으로 여름밤에 켜 놓으면 힐링이 되는 감성 아이템이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돼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삼첩분식 여름패키지 /삼첩분식

◆계절감·외부활동 증가 반영한 패키지 적용

 

외식 업계는 외부활동 증가 추세와 날씨에 맞춰 시즌 패키지를 마련했다.

 

푸라닭 치킨은 일상 회복에 따른 외부활동 증가에 따라 'TAKE ME OUT' 한정판 시즌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손잡이를 추가한 더스트 백과 치킨 박스로 구성돼 외부 동 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더스트 백은 은은한 상아색과 초록색의 조합으로 산뜻한 컬러감을 극대화했으며, 야외활동을 연상시키는 일러스트 캐릭터와 'TAKE ME OUT' 타이포를 중앙에 배치해 키치함을 더했다.

 

분식 브랜드 삼첩분식은 자사의 시그니처 패키지를 매 시즌 한정판 디자인으로 출시한 데 이어 올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를 최근 선보였다. 특유의 밝은 색채와 따뜻한 감성을 그림으로 전하는 'Chole Young' 작가와 협업했으며, 보기만 해도 시원한 여름 바다를 배경으로 반짝이는 파도를 시각적으로 강조해 보낸 재미를 더했다.

 

업계 관계자는 "한정판 제품이나 굿즈는 희소성때문에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며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 제품을 비롯해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은 일찍 소진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