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인 가운데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로 호실적을 냈다.
10일 신세계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71억원, 영업이익은 187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5%, 영업이익은 94.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계 매출은 3조6436억원에 달하며 영업이익 또한 3510억원이다.
백화점 사업은 매출액 6235억원으로 전년대비 25.5%, 영업이익은 1211억원으로 80.6%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패션 장르(여성·영패션) 리뉴얼과 신규점(대전신세계 Art&Science)의 안정화로 여성패션(34.2%), 남성패션(34.7%), 아웃도어(43.6%) 등 대중 장르 중심으로 매출이 높았다.
신세계는 경기점 리뉴얼에 이어 하반기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을 리뉴얼해 새로 열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액도 전년보다 12.2% 성장했다.
신세계 측은 ▲업계 최초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NFT 소개 ▲모바일 앱 콘텐츠 강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신규 전문관 오픈 등을 성장 동력으로 꼽았다.
올 2분기 기준 신세계백화점의 모바일 앱 이용 고객은 전년보다 137.0% 늘어난 620만명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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