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ESG 표준 가이드인 GRI 표준의 핵심적 부합방식에 의거해 작성되었으며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수익역량 강화 ▲ 안정적 운항 복원과 안전관리 강화 ▲ 지배구조 개선과 코로나 19 대응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 의지를 나타낸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나항공의 ESG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아시아나항공의 ESG 경영 성과와 계획을 알 수 있도록 정량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환경'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노력으로 연료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최소, 기후변화관련 규제 이행, 환경경영활동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3년간의 연료 사용량, 연료절감 활동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사회'에서는 안전운항, 고객만족 경영, 인재경영 및 인권경영, 정보보안, 상생경영과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담았다. '지배구조'에서는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활동이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시장의 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최고수준의 안전운항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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