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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SK바이오팜, 2분기 매출 534억원..전년 동기 대비 123%↑

미국에서 '엑스코프리' 제품명으로 판매 중인 SK바이오팜의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

SK바이오팜이 지난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3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수치다.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매출 상승 및 이스라엘 등 글로벌 기술수출이 성장을 견인했다.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는 올해 2분기 미국에서 전년 대비 114% 급증한 40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처방수(TRx)가 2분기에만 3만9775건을 기록, 전분기 대비 약 18% 증가했다. 6월의 경우 처방건수가 1만4000건대로 상승해 최근 10년 내 발매된 경쟁 약물들의 출시 26개월차 평균의 약 2배 수준에 달했다.

 

다만, 같은 기간 401억원의 영업손실을 봤다. 손실폭은 전분기보다 8% 늘었다. 회사측은 세노바메이트 아시아 임상 3상, 레녹스-가스토 증후군 치료제 '카리스바메이트' 항암제 등 성장동력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비와 미국 마케팅·영업 강화에 따른 판관비 상승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SK바이오팜은 실적 증대와 글로벌 시장지배력 강화를 목표로 미국 시장 내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다각화, 유럽 내 출시 국가 확대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확장,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파이프라인 확대 등 공세적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내 브랜딩 강화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다각화했다. 전 미국풋볼리그(NFL) 선수 앨런 파네카 등 유명 인사의 엑스코프리 치료과정을 다양한 SNS 채널로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이 진행중이다. 인스타그램에 엑스코프리 브랜드 계정을 열고 환자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미국의 전 뉴스 앵커 사라 칼슨의 엑스코프리 복용 경험 영상이 미국 전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도 진행 중이다. 세노바메이트의 라틴아메리카 지역 상업화를 위해 유로파마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연내 호주·메나(MENA) 지역으로 기술수출을 추진 중이다. 유럽 지역은 파트너사인 안젤리니파마를 통해 핀란드,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등에서 연내 발매될 예정이다.

 

SK바이오팜은 이 외에도 카리스바메이트를 비롯해 차세대 뇌전증 신약 SKL24741과 조현병 신약 SKL20540, 표적항암신약 SKL27969 등을 개발 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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