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가 침수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행정안전부는 13일 삼성전자와 LG전자, 위니아 등 3개 가전사와 함께 침수 피해지역 전체로 무상수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가전사들은 침수 피해가 일어난 직후인 11일 서울 관악구 남부초등학교에서 무상수리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행안부는 침수 피해가 관악구 뿐 아니라 여러 지역으로 이어지면서 무상수리 서비스도 확대키로 했다.
가전사들은 자사 콜센터를 통해 침수 피해 이재민의 전화 신청을 받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 방문해 점검 및 수리를 해준다.
정우철 행안부 복구지원과장은 "피해 주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무상수리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며 "혹시라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불편함이 있으면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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