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학습지 할인 혜택에 나선다.
◆KB국민카드 밀크T 카드 선보여
KB국민카드는 학습 서비스인 밀크T와 제휴를 맺고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000원이 할인하는 'KB국민 밀크T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밀크T' 학습비를 자동납부 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 월 최대 1만 2000원 ▲70만원 이상 월 최대 1만 7000원까지 요금을 할인한다.
자동 납부 신청이 여러 건인 경우에도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 적용한다.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밀크T 고객 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다.
비씨카드가 핀테크 시장 진입에 한발 더 다가선다.
◆비씨카드 인도네시아 IT기업 '크레니움' 지분 인수
비씨카드는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크래니움(PT. Cranium Royal Aditama)' 지분 67%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2일 진행한 계약식에는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 윌리엄 킹 크래니움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비씨카드는 최 사장 취임 이후 인도네시아 결제 시장의 대응을 위해 현지 IT개발사 인수를 추진해왔다. 현지 IT회사를 운영함으로써 국내 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인수한 크래니움은 정부기관, 금융, 통신 분야 디지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전문 IT개발사다. 만디리은행(Mandiri), 연금저축은행(BTPN), 텔콤 통신사(Telkom) 등 인도네시아 국영기업이 주요 고객이다.
비씨카드는 크래니움이 현지 금융분야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했던 점을 감안해 한국에서 진행한 글로벌 금융시스템 개발 업무를 현지에서 직접 수행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비씨카드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은행 '만디리' 카드결제 시스템 운영, 유지 보수 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다리은행의 차세대시스템 구축 시 비씨카드와 크래니움이 시너지를 기대한다.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해외 진출 국내외 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도 지원한다. 지난 40여년간 국내에서 축적한 비씨카드 디지털 기술력과 젊고 역량 있는 크래니움 개발인력을 접목해 인도네시아 진출(예정) 기업들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최 사장은 "인도네시아 IT개발사 인수는 그간 글로벌 사업 경험과 성과를 기반으로 자신 있게 추진할 수 있었다"며 "향후 크래니움을 통해 글로벌 IT서비스를 해외사업의 새로운 영역으로 비씨카드 성장의 중요한 모멘텀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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