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수도권에 폭우가 쏟아진 8일~11일 서울, 경기, 인천 등 중부권에 위치한 편의점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간편식·주류 등과 함께 슬리퍼, 방수팩 등 이색 상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도시락 등 간편식과 라면 매출은 직전 월 동기 대비 43.9%, 40.2% 각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막걸리 (42.1%)를 포함한 주류 매출도 동반 성장 추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슬리퍼, 수건 매출은 689%, 514% 크게 올랐다. 우산(368%), 우의(247%) 매출 증가율을 훌쩍 넘어선 수치다.
방수팩 매출은 무려 501% 늘었다. 방수팩은 물놀이 여행객을 위해 하절기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는 상품이나 이날 폭우가 쏟아지며 매출이 폭등했다.
정전 등을 대비하려는 수요로 양초, 보조 배터리 매출은 404%, 171% 동반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반면, 무더위가 이어진 제주도 등 남부권 편의점의 경우 얼음컵, 빙과류 매출이 67.7%, 51.1% 신장했고 썬케어 상품은 무려 129% 신장했다.
GS25 관계자는 "큰 비가 지속되자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 먹거리 또는 긴급 물품을 구매한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된다"며 "기후 변화를 고려한 다양한 상품 구색을 적극 강화하는 등 편의점의 다목적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이번 큰 비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도시락, 바나나, 생수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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