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47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8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 신장한 306억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1조5317억원, 영업이익 1067억2600만원의 경영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14.3% 올랐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4.5% 증가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유지류, 간편식 등 주요제품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며 "매출증가 대비 판관비 비중이 전년과 비슷하게 유지되고,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들이 영업이익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