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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시황

코인거래소 유튜브 경쟁…고객 접점 확대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 테블릿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뉴시스

국내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이용자와의 주요 소통수단으로 유튜브를 택하면서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려 마케팅에 활용하고 나섰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 산하 투자자보호센터는 이달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가상자산 등의 디지털자산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앞선 지난해말 공식 홈페이지 개설과 ▲투자자 보호 ▲디지털자산 교육 ▲업비트케어(심리·법률 상담) 등을 제공하면서 건강한 투자문화 조성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이번에는 디지털자산이 낯설수 있는 초보 이용자도 쉽게 접근이 용이한 유튜브를 활용해 시장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온라인 세미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해붕 센터장이 출연하는 '투보센 Peterzen의 인사이트 캐치'는 투자자가 주목할만한 디지털자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첫 화에 다룬 '루미스-질리브랜드 법안 완벽정리'의 경우 미국 상원에서 발의된 디지털 법안/소비자 보호 체계에 관련된 법안을 소개한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관계자는 "두나무의 투자자 보호 철학, ESG활동과 궤를 같이한다"며 "센터는 건전한 디지털자산시장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다른 대형 거래소들도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공을 들이고 있다. 누구나 접근이 쉬운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콘텐츠를 통해 직접적으로 거래소 서비스 이용으로 이끌거나, 간접적으로는 이용자들에게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효과를 이용한 것이다.

 

5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코빗은 거래소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정석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출연해 가상자산 업계에 대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정 센터장은 '커피 브레이크'를 통해 주요한 업계를 분석하는 영상을 매주 한 편씩 선보이면서 매번 수 천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도 '코빗 뉴스'를 통해 한 주의 업계 소식을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다른 거래소인 빗썸에서도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브스(ORBS), 쎄타 네트워크(THETA) 등 주요 프로젝트 재단의 임원을 초대한 인터뷰를 선보이기도 했다.

 

코인원에서는 최근 토트넘 홋스퍼와 친천경기를 펼친 팀 K리그 스폰서십 행사 현장을 담은 영상콘텐츠를 공개했다. 더불어 최근 개발자 채용과 맞물려 현직자, CTO 등의 이야기를 담은 채용 관련한 내용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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